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하기:내일의 리더에게 힘을 실어주기

“보건복지부는 청년들의 꿈과 열망을 키워주기 위해 ‘청년내일저축’ 신규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이번 사업은 19~34세 근로 저소득층 청년들에게 필수적인 금융 지원을 제공하고 저축 문화를 조성하며 미래를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

 

청년내일저축은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청년내일저축은 단순한 저축계획이 아닙니다. 참가자들은 월 10만원의 저축을 통해 매달 10만원의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3년간 이자를 포함하면 총720만원의 적립급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격 기준 및 지원내용

자격 기준은 대한민국 근로자 중 19세~34세에 이르는, 가구 소득이 표준 중위 소득의 100% 미만의 월 근로소득이 50만원에서 230만원 이하인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확대한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표준 중위소득이 50%이하인 청년의 경우는 매월 10만원 저축을 하면, 정부가 30만원의 지원을 해줘 3년 후에는 총1440만원의 적립금과 이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정에는 근로소득 상한선 상향 조정, 가입 절차 단순화를 통한 진입 장벽 제거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20224년부터는 군복무나 출산휴가 등 특정 상황에서는 적립 중단없이 저축을 계속할 수 있게 변경되어 기존의 적립중지제도가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자동 알림 서비스를 통해서 저축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 방법

청년내일저축 가입은 간단합니다. 대상자는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읍면동사무소)나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필수 서류와 신청서는 온라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원활한 등록 절차가 가능합니다.

 

 


복지로 사이트 바로가기
 

신청 후 간단한 소득조사 등을 통해 8월 중에 개별문자메세지로 대상자 선정 결과가 발표됩니다. 해당 대상자 선정 안내 문자를 받은 청년은 청년내일저축계좌를 개설하고 매월 원하는 만큼의 돈을 적립하면 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기간

2024년5월1일(수)부터 5월21일(화)까지 신청가능하오니 관심있는 청년들은 대상조건 및 필수서류 등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어, 고물가시대에 높은 이자율의 예금을 실행해보세요!